음....그램 샀는데...

日常 2014. 8. 11. 22:28 Posted by 이리터

어...이쁘긴 매우 예쁘다.

디자인 보고 샀으니 할 말이 없다...



근데 1주일 정도 써보니 불편한 점이 하나씩 보임.


- 발열이 심하다

개인차일 것 같긴한데,... 사양 타는 게임을 돌리는 것도 아니고,

S/W설치하고, 웹서핑 좀 하는데 발열이 어마어마 하다.

이대로 써도 제품에 문제가 없을까? 싶을 정도.


지금은 브라우저 창 3개 띄워놓고 있는데, 온도가 52도... 

글을 쓰다보니 45도까지는 내려갔다.

애초에 사양 잡아먹는건 깔지도 말아야겠다.


- 유선랜포트가 없다. 

뭐 이건 내가 잘 알아보지 않고 사서, 막상 없으니 불편해서 느끼는거. 유선랜이라도 제대로 되면 모르겠는데,



- 무선인터넷 연결이 계속 끊겼다가 연결됐다가 한다.

아~ 내가 뽑기 운이 좋지 않을 때도 있다니... 지금껏 전자제품에서 뽑기 실패한 적이 없거늘...

이건 뭐 어쩌라는건지 모르겠다... 

나에게 노트북은 그램이 두 번째인데... ... 


첫 노트북에서는 내가 고사양 프로그램으로 작업하느라 혹사시켜서 그렇지.. 기본적인 것은 문제되는 것이 없었다

첫 노트북은 삼성 센스 R25(2007년)인데, 지금도 돌아가긴 한다. 

램을 떼어내서 1GB밖에 붙여놓지 않아서 애가 힘들어해서 그렇지... 


블루투스를 끄고 하면 좀 나아지는 것 같다고 해서 블루투스를 꺼보니 좀 나아지는 것 같기도 하지만

신호도 약하게 받는다. 핸드폰은 와이파이 신호도 꽉차게 잘만 받고 끊기지도 않고 있구만........



- 터치패드도 잘 안꺼지고, 스크롤링(두손터치)도 안먹었었다. 

그래서 타자 칠 때 자꾸 커서가 딴 데로 가서 조금 짜증났었는데

따로 On screen display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니 해결됐다.

sd카드슬롯 안먹는거랑 이런건 그냥 os미설치버전이어서 드라이버를 깔아줘야하는데,

그게 아니어서 안먹었던 것 같기도 하다...

그래도 대기업이라 고객지원페이지도 잘 되어있어서..그나마 나음..



(+추가 = 구매한 지 한 달 경과)

LG IPS패널의 공통적인 문제라고 하는데, 화면에 잔상이 남는다.

    (LG패널을 갖다 쓴 맥북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나타난다고 한다)

맥북에서는 삼성과 LG패널을 쓰는데, LG패널에서 이러한 잔상문제가 심하다고 한다.

http://clien.net/cs2/bbs/board.php?bo_table=park&wr_id=22677926

http://alphawolf.tistory.com/298


바탕화면을 회색으로 해놓고 쓰는데, 잔상이 너무 심하게 남아서 이걸 되팔아야 되나, 맥북을 사야하나 생각했는데, 맥북도 LG패널 쓴거 받으면 이렇다니...

(같은 맥북이어도 삼성패널을 쓴 제품은 이러한 문제가 없다고 한다.ㅡㅡ)




이제 산 지 한 달 좀 넘었는데, 내 돈 주고 샀는데, 불편한 점이 너무 많아서 이거를 계속 써야할지 자꾸 망설이게 된다.
2007년에 샀던 첫노트북에서는 위에서 말한 문제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불만이 없었는데,

산 지 한 달 밖에 안됐는데 자꾸 문제들이 하나하나 드러나니까 LG에 불신이 ..ㅡㅡ




'日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늘의 먹부림 - 짬뽕 9단 (서울대입구)  (0) 2015.08.10
와콤신티크 컴패니언2 이벤트 응모 ㅡㅡ  (2) 2015.04.11
말레피센트 봤'었'다.  (0) 2014.06.19
올..ㅋㅋ  (0) 2014.05.21
지나가다 얻은 좋은 글귀  (0) 2014.04.16


Total Today Y-day